지구촌 함께 사는 이웃, 세계시민 양성에 앞서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체인지업캠퍼스 양평캠프서 초중고학생 대상 세계시민교육캠프 진행
김리나 기자
광고

경기도 초··고 학생들을 올바른 세계 시민으로 양성하기 위한 3차 세계시민교육캠프가 다음달 1일부터 2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체인지업캠퍼스 양평캠프에서 진행된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개최하는 세계시민교육캠프는 난민, 불평등, 환경문제, 노동문제 등 다양한 글로벌 이슈에 대해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성별, 인종, 문화를 뛰어넘는 포용성을 기르고, 나아가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주말을 이용한 12일간의 일정으로 실시되는 캠프에서는 아카펠라 합주를 통해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조화를 이루어 나가는 법, 자신과 가족, 친구에게 편지쓰기를 통해 존중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기, 글로벌 매너, 문화, 관습을 배우는 다문화이해, UN의 지속가능한 목표를 이해, 실천할 수 있는 세계평화환경인권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달부터 2차례에 걸쳐 실시된 1, 2차 캠프에서 참가자들은 서로 자유롭게 소통하며, 다양한 글로벌 이슈에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세계시민교육은 다양한 글로벌 이슈에 대해 폭넓게 이해함으로써 이웃을 배려하는 공감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라며 보다 많은 학생들이 캠프에 참여해 글로벌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캠프에 참가를 원하는 초··고 학생들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 전화(031-770-1522)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1/22 [08:18]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