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온종일돌봄 생태계구축 위한 초등돌봄 실태(욕구) 설문조사 전면실시
김리나 기자
광고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방용호) 은 초등학생 대상 오산형 온종일돌봄 함께자람서비스를 수요자 맞춤형으로 제공하기 위한 기초자료 확보를 목적으로 초등돌봄 실태 및 욕구 설문조사를 오는 16일까지 전면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를 통해 관내 초등학생 및 양육자의 돌봄기관 이용 실태와 돌봄에 필요한 사항 등 수요자 중심의 정책 요구와 등하교방과후주말 등 돌봄 시공간에 대한 수요 및 욕구, 또한 오산형 함께자람서비스 시안에 대한 이용의향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돌봄기관 배정 및 돌봄기관 간 연계 방안을 마련하여 수요자 중심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사 대상은 2019학년도 초등학교 1학년 입학예정자(신입생)7세 아동 양육자(표본조사)2018학년도 초등학교 1~5학년 재학생 및 양육자(전수조사), 23,109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아동용, 취학전 양육자용, 양육자용으로 나누어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협업으로 추진하였다.

 

시는 지난 7월 국가로부터 온종일돌봄생태계 구축 선도지역으로 선정된 이후 사업추진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돌봄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 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오산시 돌봄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수요자 맞춤 촘촘한 돌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조사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1/10 [18:31]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