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화통일 마라톤 대회 성황‥ 손수돈·노성숙 풀코스 우승
2018 평화통일 마라톤대회, 7일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에서 성황리 개최
김리나 기자
광고

평화로운 한반도를 꿈꾸며 DMZ 일원을 달리는 마라톤 대회가 전국 마라톤 동호인, 외국인, 주한미군 및 국군 장병 등 9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 2018 평화통일 마라톤 대회 성황‥ 손수돈·노성숙 풀코스 우승     © 경기도

 

경기도는 지난 7일 임진각 평화누리 일대에서 ‘2018 평화통일 마라톤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화통일 마라톤 대회는 평화와 생명이 숨쉬는 DMZ 일원을 달림으로써 평화와 통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열리는 행사다.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민통선 구간인 통일대교를 지나 남북출입사무소까지 달릴 수 있어 국내외 마라토너들에게 인기가 많은 대회로 꼽힌다.

이날 대회는 임진각 평화누리에서의 공식행사를 시작으로 풀, 하프, 10km, 6km 4개 코스로 나뉘어 진행됐다.

풀코스 참가자들은 리비 사거리와 남북출입사무소를, 하프코스는 여우고개사거리와 남북출입사무소, 10km는 군내삼거리, 6km는 통일대교 북문을 각각 돌아오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대회 결과 풀코스 남자부문은 손수돈(서울)씨가, 여자는 노성숙(서울)씨가 각각 우승의 영예를 안았고, 하프코스 남자는 김정모(경기), 여자는 김예은(경기)씨가 1위를 차지했다.

각 코스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트로피, 부상 등을 수여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완주메달과 기록증,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됐다.

이 밖에도 인기가수 홍진영 씨의 축하공연을 비롯해 치어리더 팀 공연,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쳐, 전통매듭 만들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돼 참가자들과 임진각을 방문한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박원석 경기도 평화협력국장은 4차 남북 정상회담의 서울개최가 예정되어 있는 시점에, 평화와 통일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평화통일마라톤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뜻깊다면서 통일의 염원을 모아 달리는 평화통일마라톤 대회를 평화와 번영의 새 시대로 가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대회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 2018 평화통일 마라톤대회, 7일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에서 성황리 개최     © 경기도

 

한편, 경기도에서는 지금 같은 평화분위기가 지속된다면 내년부터 평화통일마라톤 대회를 개성까지 연장해서 개최하는 방안을 중앙정부 및 민간단체와 적극적으로 협의할 계획이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0/10 [13:23]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8 평화통일 마라톤 대회 관련기사목록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