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예술교과, 체험․토의․상상 수업으로 수업방식 다양화!”
5일~6일, 예술중심 체․토․상 교사역량 강화 워크숍 실시
김리나 기자
광고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수원여자고등학교에서‘2018 예술중심 체험·토의·상상(이하 체) 교사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 경기도교육청 “예술교과, 체험․토의․상상 수업으로 수업방식 다양화!”     © 경기도교육청

 

이번 워크숍은 예술 수업에서 인문학적 지식을 융합한 토론 수업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했으며, 30여 명의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했다.

예술 중심 체··상은 감상과 기능 위주의 예술교육에서 벗어나 체험, 토의, 상상 등 다양한 방법의 수업과 인문학적 소양을 결합한 수업을 통해 창의적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주요 내용은 체··상의 이해, 작가와의 만남, ··상 수업의 사례와 체험으로 이루어졌으며, 9시간 동안 진행했다.

연수 강사는 체··상 교육법의 개발자인씨앗과 나무의 이은경 대표이며, 강의·실행학습·질의응답 등으로 진행했다.

한편, 교육청은 전반기에 실시했던 악기교육 직무연수 만족도가 높고, 교사들의 재 연수요청에 힘입어 104일부터 118일까지 수원 매원중에서 오케스트라 지휘법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조동주 문예교육과장은 독일의 예술은 철학과 인문학의 토대 위해서 성장했다.”면서, “예술 교과도 인문학과 과학 등 다양한 교과의 접목을 통해서 예술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융합적 사고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0/07 [00:48]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