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공동체 인권 UCC·수필 공모전 개최
학교구성원의 상호 존중·인권 친화적인 학교공동체 조성
김리나 기자
광고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0학교공동체 인권의 달을 맞이하여 인권 관련 UCC·수필 공모전을 개최한다.

▲ 경기도교육청, 학교공동체 인권 UCC·수필 공모전 개최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2010105일 공포된경기도 학생인권 조례를 기념하여, 매년 10월을 학교공동체 인권의 달로 지정하고 인권 관련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학교공동체 인권과 관련된 자유주제이며, 경기지역 초··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용자제작콘텐츠인 UCC(User Created Contents) 공모전은 개인 및 팀(10명 이하)으로 참여가 가능하며,1분 이내의 영상을 400MB 이내의 mp4 영상으로 제한한다. 더불어 자료 제출 전 온라인(http://reurl.kr/389A79CPJ)에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수필 공모전은 A4 용지 3장 이내로 작성하여 이메일 첨부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UCC·수필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1025~ 31일까지 담당자의 이메일(humantree21@naver.com)제출하며, 심사결과는 1130일 경기학생인권의광장 홈페이지(https://edup.goe.go.kr)공지사항에 게시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작품의 학생 및 청소년에게는 경기도교육감상을 시상한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학교공동체 인권의 달을 맞이하여 학교에서 인권 관련 영상 감상·퀴즈 등 인권 관련 행사를 진행하도록 안내하였다.

경기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김광옥 과장은마오리족 격언 중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사람, 사람, 사람이라 말할 것이란 말이 있다.”면서, “사람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경기교육이 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0/07 [00:24]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