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아이스버킷 챌린지’경기교육 현장으로 확산
루게릭병 환우들의 쾌유를 기원하는 릴레이 이어 가
김리나 기자
광고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남부청사 현관 앞에서 지난 2일 아침 루게릭병(근위축성측색경화증) 요양 병원 건립을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진행되었다.

▲ 경기도교육청‘아이스버킷 챌린지’경기교육 현장으로 확산     © 경기도교육청

이 챌린지에는 강병구 기획조정실장, 김기서 교육1국장, 차근호 안전지원국장이 동참하였다. 이 날 진행된 버킷챌린지는 지난 921일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천영미 위원장의 지목을 받아 성사되었다.

강병구 기획조정실장은"루게릭병 등 희귀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과 조금이나마 함께하고자 이 자리에 앉았다"면서"교육가족들이 주변의 사회적 약자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병구 기획조정실장은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이나영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의원, 고찬석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의원, 이정만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장 등 3명을 지목했다.

김기서 교육1국장은 최순옥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선미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안경애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지목했다. , 차근호 안전지원국장은 심광섭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주창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윤계숙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지목했다.

▲ 경기도교육청‘아이스버킷 챌린지’경기교육 현장으로 확산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이한복 정책기획관은"이번 기회를 통해 경기도교육청에서 진행된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경기도 교육지원청으로 확산될 것"이라고 말하며,"챌린지 릴레이를 통해 경기교육 가족들이 환우와 환우 가족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0/05 [08:59]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