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11일 ‘경기도 성인문해교육 대향연(시화전)’ 개최
시화 전시회, 시상식, 체험교실, 축하공연, 운동회 등으로 구성
김리나 기자
광고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11일 체인지업캠퍼스 파주캠프에서 ‘2018년 경기도 성인문해교육 대향연(시화전)’을 개최했다.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11일 ‘경기도 성인문해교육 대향연(시화전)’ 개최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번 행사는 세상을 읽고, 나를 쓰다란 주제로, 성인 문해교육 필요성에 대해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학습자의 학습성과를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시상식은 11일 오후 3시 체인지업캠퍼스 파주본부 콘서트홀에서 진행되었으며, 8개 부문에 걸쳐 경기도지사상과 경기도의회의장상 등을 수여했다. 시화전에는 도내 125개 문해교육기관에서 시화 2264점이 출품됐고, 이 가운데 최종 213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는 시화 전시회와 시상식을 비롯해 체험교실, 축하공연, 운동회, 시화 작품집 배부 등이 진행돼 한층 풍성해진 경기도 성인문해교육 축제의 장이 되었다.

조학수 경기도 교육협력국장은 시화전은 어르신들이 문해교육을 통해 틈틈이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는 자리로, 어르신들께서 배움을 통해 보다 나은 삶을 살아가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유돈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문해교육은 학령기 교육 기회를 놓친 학습자분들에게 교육의 시작이자, 지식정보사회에서 주체적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가교가 돼준다문해교육을 통해 경기 지역의 모든 학습자가 자신만의 꿈을 갖고 그 꿈이 실현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 ‘경기도 성인문해교육 대향연(시화전)'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한편 시화 작품집은 e-book으로도 제작해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gill.or.kr)와 경기도문해교육센터 홈페이지(www.gle.or.kr)에 실린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9/15 [01:13]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