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4기 수원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시민 의견 수렴
올해 1월부터 140차례에 걸쳐 전략회의, 정책워크숍, 시민 아이디어 공모로 지역사회보장계획안 수립. 지난 5일에는 시민공청회 열어
김리나 기자
광고

수원시가 917일까지 4기 수원시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한다.

 

▲ 9월 5일 열린 제4기 수원시지역사회보장계획 시민공청회.     © 수원시

 

4기 수원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간 수원시 지역사회 보장 영역 전반 정책의 청사진 역할을 하게 될 4년 단위 중장기 계획이다.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시민은 의견서를 작성해 917일까지 전자우편(knwnt712@korea.kr)·방문(복지허브화추진단우편(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 수원시청 복지허브화추진단팩스(031-228-3764)로 제출하면 된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수원시 홈페이지 (http://www.suwon.go.kr) ‘공고/고시/입법예고게시판 검색창에서 지역사회를 검색해 볼 수 있다.

 

수원시는 민관협력 기구인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올해 1월부터 전략회의(148)와 정책워크숍, 정책 아이디어 시민 공모전(27건 응모) 등을 열고, 수렴한 의견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을 만들었다.

 

누구나 참여하고 누리는 권리, 더 탄탄한 복지 도시 수원을 비전으로 하는 4기 수원시 지역사회보장계획()’11개 추진전략과 84개 세부사업으로 이뤄져 있다.

 

지난 710일에는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300인 원탁토론을 열고 토론 참가자의 투표로 11개 전략의 사업 우선순위를 선정했다(표 참조).

 

)11개 추진전략

 

추진 전략

1

누구나 일할 수 있는 사회적 일자리 확대

2

누구나 쉽게 찾는 수원형 통합복지 체계 구축

3

아동청소년의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 만들기

4

노인 인권과 돌봄을 보장하는 사람중심 고령친화도시 구현

5

시민이 누릴 권리, 환경 살리go() 건강 올리()

6

맞춤형 서비스 및 제도 구축으로 수원형 주거안정 실현

7

장애인 자립지원 인프라 구축

8

성평등 실천! 여성의 권리 보장 확대!

9

영유아의 다양성을 지원하는 양육친화도시 수원

10

평생학습 사각지대 해소를 통한 교육문화 기회 확대

11

이주민의 건강하고 인간다운 생활이 보장되는 지역 공동체

 

지난 5일에는 수원화성박물관에서 시민,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시민 공청회를 열고,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들었다.

 

수원시는 시민 의견을 반영해 제4기 수원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최종안을 만들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대표협의체 심의를 거쳐 수원시의회에 보고한 후 10월 중 경기도에 최종계획을 제출할 예정이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9/11 [16:54]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