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 "민심을 반영해 끊임없이 시정을 혁신하겠다"

민선 7기 첫 기자회견 열고, 시정 혁신 의지 밝혀

김리나 기자 | 기사입력 2018/08/16 [18:26]

염태영 수원시장, "민심을 반영해 끊임없이 시정을 혁신하겠다"

민선 7기 첫 기자회견 열고, 시정 혁신 의지 밝혀

김리나 기자 | 입력 : 2018/08/16 [18:26]

염태영 수원시장이 민선 7기 첫 기자회견을 열고, “민심에 귀 기울이며 끊임없이 시정을 혁신하겠다고 밝혔다.

 

▲ 염태영 수원시장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수원시

 

염 시장은 16일 시청 본관 로비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강도 높게 시정을 혁신하는 것이 시민의 신뢰를 얻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시장과 공직자의 역할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찾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정혁신의 큰 틀은 공정성과 실용성을 강조하면서 일하는 문화를 만드는 것이라며 시민 갈등 해소 능력부서 간 협업 능력을 갖춘, 중단 없는 혁신을 뒷받침할 유능한 공직자를 우선 발탁하겠다고 강조했다.

 

갑질 문화를 근절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공공분야에서 우월적 지위권한을 이용한 갑질을 시민이 피부로 느끼는 생활 속 적폐라고 규정하고, 관공서의 부당한 갑질을 근절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지난 7월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으로 선출된 염 시장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 출마하겠다는 뜻을 표명하며 지방분권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염 시장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이름에 걸맞은 위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협의회장으로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면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정부와 정치권에 지방분권개헌을 요구하고, 관철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염 시장은 또 “100만 대도시 특례 입법화를 위해 속도와 성과를 내고, 민선 7100대 약속사업을 조속하게 시행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예산을 투자하겠다면서 민선 7기 수원시정의 변화하는 모습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선거공약과 역점과제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