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온두라스 ODA사업 전개
김리나 기자
광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9일부터 18일까지 온두라스에서 ‘2018년 국제개발협력 사업(평생학습 ODA)’을 전개한다.

▲ 진흥원은 현지시간 9일부터 온두라스 북부지역 산타 바르바라주 산마르코스시에서 주민들의 문제해결 역량강화교육, 학습환경 개선 인프라 구축 사업, 2017년도 마을리더 양성교육 수료자 워크숍을 개최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진흥원은 현지시간 9일부터 온두라스 북부지역 산타 바르바라주 산마르코스시에서 주민들의 문제해결 역량강화교육, 학습환경 개선 인프라 구축 사업, 2017년도 마을리더 양성교육 수료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또한 현지 마을리더 30명을 대상으로 마을 내 문제점을 스스로 찾아내고 해결방안을 도출할 수 있는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산마르코스시 엑또르 다리오 보르하스(Hector Dario Borjas)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주민 여러분의 변화가 우리 시와 국가 발전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이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교육을 수료한 리고베로트 에스코바르 로드리게즈(Rigoberto Escobar Rodriguez)씨는 교육을 받기 전에는 해결할 문제가 있어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었는데, 이제는 그 방법을 알게 되었고 주민들의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됐다오늘 교육을 마치고 마을로 돌아가서 주민들과 이 교육내용을 공유하고 당장 실행에 옮기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9일과 10일에는 산타 바르바라주 페토아시와 마쿠엘리소시에서 마을주민과 학교 관계자, 페토아시장, 마쿠엘리소시장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흥원과 온두라스 설탕재단이 지난 5월부터 공동으로 진행한 학교 리모델링 사업의 완료를 기념하는 현판제막식을 개최하고, 노트북을 전달했다.

프리메로 데 마요 학교 베르사베 메히아 교장은 학교 시설이 개선돼 너무 기쁘고 특히 학생들이 컴퓨터를 처음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돼 흥분을 감출 수 없다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의 지원에 감사드리고 보다 나은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페토아시 올란도 모레노(Orlando Moreno) 시장은 우리 관내 학교에 필요한 시설을 추가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겠으며, 향후에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의 프로젝트에 동참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 사업은 2013년부터 현지 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온두라스 현지의 수요를 반영한 마을리더 역량강화교육과 학습 인프라 지원을 지속해 오고 있다. 진흥원은 추후 온두라스 내 더 많은 지역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8/14 [19:49]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