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 “음해성 조폭몰이의 허구성 밝혀달라. 검찰 수사 정식 요구”
[자료]이재명, “수사에 성실히 응할 것, 엄중한 수사로 사건의 진실 규명해 희생자와 그 가족의 억울함 풀길 기대”
김철민 기자
광고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최근 제기되고 있는 음해성 조폭연루설에 대한 검찰 수사를 요구했다.

▲ 경기도 언론비서관 브리핑 모습     © 경기도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510시 김남준 경기도 언론비서관을 통해 음해성 조폭몰이의 허구성을 밝혀주십시오, 검찰 수사를 정식으로 요구합니다란 내용을 담은 기자회견문을 발표했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기자회견문을 통해 조폭과 각종 권력 사이의 유착관계를 밝히기 위해 정식으로 검찰 수사를 요구한다면서 수사에 성실하게 응할 것이며 조폭 사이에 유착이나 이권개입이 있었다면 이에 상응하는 책임을 지겠다. 철저한 수사로 음해성 조폭몰이의 허구를 밝혀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또 지난 선거부터 최근까지 음해성 조폭몰이가 쏟아지고 있지만 조폭과 결탁한 사실이 없기 때문에 터무니없는 악성 음해에 대한 대응을 최대한 자제해왔다. 무엇보다 민선7기 경기도의 첫 걸음을 안정적으로 내딛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야 하는 시점이라 다른 데에 신경 쓸 겨를도 없었다면서 그러나 실체 없는 허깨비의혹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며 마침내 사람들의 눈을 가리고 진실을 감추는 상황에 이르러 더 이상 무시할 수만은 없게 됐다고 수사 요구 이유를 설명했다.

이 지사는 이어 이번을 계기로 여전히 유령처럼 나타났다 사라지는 조폭과 권력의 유착관계가 완전히 수면 위로 드러나고 우리 사회에서 그 연결고리를 원천 봉쇄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엄중한 수사로 사건의 진실을 철저히 규명해 파타야 살인사건으로 희생당한 25살 청년의 한과 가족의 억울함을 풀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기자회견문 ]  

음해성조폭몰이의 허구를 밝혀주십시오

검찰 수사를 정식으로 요구합니다

지난 선거부터 최근까지 저를 향한 음해성 조폭몰이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결코 조폭과 결탁한 사실이 없기 때문에 터무니없는 악성 음해에 대한 대응을 최대한 자제해왔습니다. 무엇보다 지금은 민선7기 경기도의 첫 걸음을 안정적으로 내딛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야 하는 시점이라 다른 데에 신경 쓸 겨를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실체 없는 허깨비의혹은 눈덩이처럼 불어나며 마침내 사람들의 눈을 가리고 진실을 감추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더 이상 무시할 수만은 없게 되었습니다. 명명백백히 그 실체를 밝혀야 할 때입니다.

따라서, 조폭과 각종 권력 사이의 유착관계를 밝히기 위해 정식으로 검찰 수사를 요구합니다. 저는 수사에 성실하게 응할 것이며 조폭 사이에 유착이나 이권개입이 있었다면 이에 상응하는 책임을 질 것입니다. 철저한 수사로 음해성 조폭몰이의 허구를 밝혀주길 기대합니다.

또한 이번을 계기로 여전히 유령처럼 나타났다 사라지는 조폭과 권력의 유착관계가 완전히 수면 위로 드러나고 우리 사회에서 그 연결고리를 원천 봉쇄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합니다. 무엇보다 파타야 살인사건으로 희생당한 25살 청년의 한을 풀어야 할 것입니다. 엄중한 수사로 이 사건의 진실을 철저히 규명해 희생자와 그 가족의 억울함을 풀 수 있길 바랍니다.

 

2018. 07. 25

경기도지사 이 재 명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7/26 [12:30]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