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올해 6개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지원 사업 컨설팅 지원
김리나 기자
광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19일 율정둥지마을 작은도서관에서 양주시 평생학습마을 관계자 20여명을 대상으로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조성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은 19일 율정둥지마을 작은도서관에서 양주시 평생학습마을 관계자 20여명을 대상으로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조성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와 진흥원은 도내 신규 평생학습마을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2018 경기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지원 사업 관계자 컨설팅6월부터 10월까지 마을 및 시군별 각 1회씩 총 10회에 걸쳐 제공한다.

올해 컨설팅이 지원되는 신규마을은 수원시 누구나 꽃 마을, 하남시 위례 아리별마을, 양주시 율정둥지, 가평군 능봉이마을, 쉬엄마을, 아홉마지기마을 등 4개 시군 6개 마을이다.

19일 진행되는 율정둥지 평생학습마을 컨설팅의 주요내용은 평생학습마을별 현황 조사 마을공동체 기반 실태 파악 자원 및 SWOT 분석 등을 통한 전략 수립 마을별 실천과제 및 액션플랜 도출 맞춤형 지원 방안 모색 등이다.

유돈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평생학습마을 관계자 컨설팅이 경기도 내 평생학습마을의 지속가능한 동력을 확보하고, 학습 공동체로서의 자생력을 강화시키며, 견고한 학습연결망을 구축해 도민 교육 복지 실현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7/19 [19:41]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