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평생학습관, '2018 누구나학교 라운드테이블' 개최
12일 오후 1시, '누구나학교 집담회'·'모이고 배우고 꿈꾸는 더 많은 방법들' 등 2개 세션
김리나 기자
광고

수원시평생학습관은 12일 오후 1시 팔달구 평생학습관에서 새롭게 모이고 배우고 꿈꾸자를 주제로 ‘2018 누구나학교 라운드테이블(원탁회의)’을 연다.

 

▲ 홍보물     © 수원시

 

라운드테이블은 누구나학교 집담회’, ‘모이고 배우고 꿈꾸는 더 많은 방법2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누구나학교 집담회에는 군포문화재단 군포나누미학교, 서울 은평구 평생학습관 숨은고수교실, 광명시 평생학습원 느슨한학교, 익산희망연대 익산누구나학교, 영통종합사회복지관 누구나학교, 우리마포복지관 누구나학교 등 6곳의 실무자가 참여해 시민주도형 평생학습 플랫폼의 현황과 비전을 논의한다.

 

모이고 배우고 꿈꾸는 더 많은 방법에는 시민 주도 학습·모임·활동을 진행하는 유쓰망고’, ‘민주주의 온라인플랫폼 빠띠’, ‘문탁네트워크’, ‘누구나정상회담@대전’, ‘작은도시기획자들이 참여해 노하우와 비전을 소개한다.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의제로 모두가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있다. 두 번째 세션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온라인(https://bit.ly/2I8iUiq), 전화(070-4477-6519)로 사전에 신청해야 한다.

 

수원시평생학습관의 대표 프로그램인 누구나 학교는 이름 그대로 누구나 자신의 지식, 재능, 경험, 삶의 지혜를 나눌 수 있는 학교다.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강의를 개설할 수 있고, 배우고 싶은 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신의 동네, 학교, 직장에서도 누구나 학교를 열 수 있다. 홈페이지(http://nuguna.suwonedu.org)서 학교를 만들 수 있다. 수강자가 단 1명이어도 학교 개설자가 원하면 학교를 열 수 있다.

 

수원시평생학습관 관계자는 누구나학교 라운드테이블에서 시민주도 학습모델을 평생학습 계로 확산할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7/06 [18:49]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