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위기가정 한가족 만들기 프로그램 “한가족 Day” 진행

김리나 기자 | 기사입력 2018/06/19 [16:50]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위기가정 한가족 만들기 프로그램 “한가족 Day” 진행

김리나 기자 | 입력 : 2018/06/19 [16:50]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6. 16() 행복마을지킴이가족봉사단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흥구내 저소득층 위기가정과 가족봉사단이 함께 한끼 식사를 진행하는 위기가정 한가족 만들기 프로그램 한가족 Day’를 진행하였다.

 

▲ 위기가정 한가족 만들기 프로그램 ‘한가족 Day’     © 용인시

 

한가족 Day’에 참여한 행복마을지킴이가족봉사단은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소속 가족봉사단으로 용인지역 고등학교 8개 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구축된 학생과 학부모 600명이 활동중이며, 2018년 일년 동안 민관협력사업으로 지역 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위기대상자 300명에게 매칭되어 반찬, 가사지원, 이동보조 등의 욕구에 따른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정서지원 등의 활동을 실시하는 봉사단이다.

 

이번 위기가정 한가족 만들기 프로그램 한가족 Day’는 기흥구내 저소득 노인 및 장애인 위기가정에 매칭되어 있는 행복마을지킴이가족봉사단이 복지관을 통해 지원받은 상품권으로 식료품 등의 장을 본 후 대상자 가정에 방문하여 조리한 음식으로 함께 한끼 식사를 진행함으로써 가족관계 또는 대인관계가 단절된 위기가정에게 가족의 정을 느끼고 고독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며, 매칭된 가족봉사단과의 친밀감 형성을 위해 실시하는 신규 프로젝트이다.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은 6월 한달동안 행복마을지킴이가족봉사단을 통해 위기가정 대상자 300명을 대상으로 위기가정 한가족 만들기프로그램을 진행하며, 16일 행사참여 가능한 봉사단원의 신청을 받아 위기대상자 72명을 대상으로 복지관에서 1한가족 Day’ 진행하였고 6월 말까지 행복마을지킴이가족봉사단 600여명이 모두 참여해 위기가정 대상자 300여 가정에 방문하여 한가족 Day’가 진행될 예정이다.

 

본 행사를 주관한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김선구 관장은 한가족 Day를 통해 지역의 소외된 위기대상자들이 가족봉사단을 통해 가족의 정을 느끼며 고독감을 해소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이 되길 바라며 지역사회의 관심을 통해 본 사업이 정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지역복지팀 이용준 031-895-3263)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