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의회 선거 민중당 김한영, 송명숙, 연시영 선거운동본부 "황당 업무추진비로 혈세낭비한 관악구의원 후보들은 사퇴해야"
세금낭비, 황당지출 관악구의회 적폐청산 기자회견
김철민 기자
광고

서울 25개 구의회 중 가장 황당한 세금 낭비 탑3 중에 관악구가 2, 3위 모두 꼽혔는데, 그 지출 내역을 보면 요리집, 해외여행, 등산복과 건어물, 심지어 경조사비까지 모두 주민들의 세금인 업무추진비로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6
4일 월요일 오전11, 민중당 관악구의회 선거 구의원 후보자들은 관악구의회 앞에서 세금낭비, 황당지출 관악구의회 적폐청산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 관악구의회 선거 민중당 김한영, 송명숙, 연시영 선거운동본부 "황당 업무추진비로 혈세낭비한 관악구의원 후보들은 사퇴해야"     © 민중당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의 조사분석결과와, 중앙일보 우리동네 의회 살림 내용을 살펴보면, 관악구의회는 의장단식비로 중국 요리집 926만원, 단합대회 등산복 구입 700만원, 제주옥돔, 속초오징어를 100만원~200만원을 구입했다. 2018년 국외여비 예산으로 전국 지자체 중에서 5번째로 많은 액수인 11,440만원을 배정했다.

 

민중당 연시영 후보(관악사선거구)대학 총학생회장을 했을때 학우들이 낸 학생회비로 커피 한잔 마셔본 적 없다.”“50만 관악구민을 위해 일하는 관악구의원들이 이렇게 주민들이 낸 세금을 개인적으로, 흥청망청 쓰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고 말했다.

 

김한영 후보(관악마선거구)마더센터를 설립하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의 서명을 받아 구청에 제출했지만 그 때 마다 돌아오는 대답은 관악구 예산이 없다는 말을 가장 많이 들었다.” 세금을 개인돈처럼 혈세를 낭비한 구의원후보들은 자격이 없으며 모두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송명숙 후보(관악가선거구)현재 정보공개 청구해도 당사자가 싫다하면 어쩔 수 없는 상황, 업무 추진비 내역 투명하게 공개 할 수 있게 시스템으로 만들겠다.”현재 출마한 모든 관악구의원 후보들도 모든 내역을 공개하고 투명하게 세금을 집행할 것을 약속해야한다고 세금낭비 의회관행 적폐 청산을 촉구했다.

 

▲ 세금낭비, 황당지출 관악구의회 적폐청산 기자회견     © 민중당

 

기자회견 참가자들은 업무추진비 내역을 상징한 오징어, 옥돔, 등산복 등의 내역들과 세금낭비, 의회관행의 쓰레기를 쓰레기통에 집어넣는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관악구의회의 적폐청산에 나설 것을 호소했다.

 

2018.6.4.

관악구의회 선거 민중당 김한영, 송명숙, 연시영 선거운동본부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6/05 [12:11]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민중당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