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매실장애인보호작업장, 꿈을 찾아 떠나는 힐링 여행
호매실장애인보호작업장 2박 3일 제주도 캠프 진행
김리나 기자
광고

호매실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장성욱)은 지난 515~17일 근로자 및 훈련생 27명이 함께 제주도 캠프를 진행하였다.

 

▲ 호매실장애인보호작업장, 꿈을 찾아 떠나는 힐링 여행     © 호매실장애인보호작업장

 

근로자 및 훈련생들의 근로의욕과 자신감을 고취시키기 위한 취지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플레이 케이팝, 메이즈 랜드, 서커스 월드 등의 유명 관광지와 한라원장애인직업재활시설 방문으로 진행되었으며, 23일 간 일상에서 벗어나 함께 어울리며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도 해소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한라원장애인직업재활시설 방문 시 그곳의 근로자들과 함께 어울려 쿠키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였으며, 이용자들이 근로에 대한 동기부여를 갖고, 제과 제빵 직무에 대한 흥미도를 높일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캠프에 참여한 훈련생 민○○씨는 앞으로도 작업장을 열심히 다녀서 하루 빨리 제빵 직무를 할 수 있는 근로자가 되고 싶다. 즐거운 캠프를 준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캠프에 만족감을 표했다.

 

호매실장애인보호작업장은 사회복지법인 천주교 수원교구 사회복지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보호작업장으로 일반고용이 어려운 직업적 중증장애인에게 근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재활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입소 관련 접수는 상시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전화(031-893-2196) 및 방문 상담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6/02 [22:57]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호매실장애인보호작업장 관련기사목록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