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정연구원, 수원시 도시재생 정책세미나 개최
「수원시 도시재생, 어디로 가야하는가?」
김리나 기자
광고

수원시정연구원(원장 이재은)은 2018. 5.31 오후 1시부터 더함파크 대강당에서 수원시 도시재생과 관련한 종합적인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수원시 도시정책실과 지속가능도시재단 및 수원시도시공사와 공동으로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문재인정부 출범 이후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상황에서 수원시의 효율적이고 종합적인 도시재생 추진을 위해 마련되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쇠퇴, 낙후지역을 활성화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연 10조원 가량의 공공재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올해 3월 27일, 향후 5년간의 도시재생의 추진방향을 담은 ‘도시재생 뉴딜 로드맵’이 발표 되었고, 2018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 공모절차가 진행되고 있다.

도시재생 관련 전문가와 간부급의 정책추진 담당자 약 40여명이 참여하는 정책세미나에서는 수원시가 자랑하는 ‘협치형 도시재생 추진’의 기조에 맞춰 수원형 도시재생 추진방향과 향후과제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시정연구원 이재은원장은 개회사에서 “수원시가 저출산 고령화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도시경쟁력 확보와 주거복지 실현과 낙후된 구도심을 재생하기 위해 관련 기관간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이행하기 위한 도시재생거버넌스 구축의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기획취지를 강조 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그동안 수원시가 일부 지역별로 추진했던 도시재생사업방식에서 벗어나 수원시의 장기적이고 종합적인 수원시 도시재생마스터플랜 마련과 수원형 주거지재생 사업모델 구축 및 정책적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5/31 [15:20]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정연구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