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통해 소통하는 칠보 어린이

수원 칠보초병설유치원, ‘호매실 도서관 체험교실’방문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16/06/13 [19:38]

책을 통해 소통하는 칠보 어린이

수원 칠보초병설유치원, ‘호매실 도서관 체험교실’방문

김영아 기자 | 입력 : 2016/06/13 [19:38]

 

경기도 수원시 칠보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지은순)에서는 69일 학교 인근에 위치한 호매실 도서관을 다녀왔다. 칠보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책을 통해 소통하는 칠보 어린이>라는 특색사업을 실시하여 책을 통해 자아를 발견하고 친구, 가족,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201412월 개관한 호매실도서관도서관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조기독서습관 형성 및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도서관 체험교실을 실시하고 있으며, 칠보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특색사업 활동 중 <지역사회 도서관 방문>을 위해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였다.

 

칠보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 호매실도서관까지는 도보로 10분 거리이며,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들이 모두 인근에 거주하고 있어 사전방문이 많았을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많은 아이들이 도서관에 처음 가보았다”, “책이 많아서 너무 좋아요라는 반응을 보였다. 도서관을 둘러본 뒤 지하 강당에서 도서관 이용 방법 및 지켜야 할 예절 등에 대한 영상 교육을 실시하였다

 

1층에 아기와 부모를 위한 아기둥지방과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 열람실이 있는데, 이곳에서 <개구리 왕자> ‘구연동화 듣기활동과 독서체험활동이 이루어졌다. 아이들은 봉사자 할머니의 구연동화를 들으며 말로 전해지는 이야기의 즐거움을 느끼고, 독서체험을 하며 글과 그림으로 보는 이야기의 재미에 빠져들었다.

 

이번 도서관 체험교실을 통해 칠보초등학교병설유치원 아이들은 지역사회 도서관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자연스럽게 책과 친숙해질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아이들이 책을 읽는 즐거움을 알고 책을 더욱 가까이 하여 책을 통해 다양한 가치를 배워나가기를 기대해 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