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나이스 교무업무 학년말 연수 실시

초‧중‧고‧특수학교 업무담당자 2,428명 대상 지역별 집합 연수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15/12/03 [13:09]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나이스 교무업무 학년말 연수 실시

초‧중‧고‧특수학교 업무담당자 2,428명 대상 지역별 집합 연수

김영아 기자 | 입력 : 2015/12/03 [13:09]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원장 이용구)115일부터 128일까지 도내 전체 ···특수학교 2,376교를 대상으로 교육정보시스템(NEIS)교무업무 처리역량 강화를 위한 학년말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나이스 교무업무 학년말 연수 실시     ©수원시민신문

 

이번 연수는 나이스 교무업무 담당 교사 2,428명이 참석하며, 업무처리절차 습득, 시스템 실습,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체적으로 2015학년도 학년말 학교생활기록부의 반영 사항인 학적사항, 출결상황, 개인별 세부능력과 특기사항과 종합의견 등을 등록하고 자유학기 성적처리 방법, 학기말 성적산출 및 졸업업무 처리 방법 등을 교육한다.

나이스 교무업무 담당교사는 연수 이후 각 학교의 모든 교사에게 전달연수를 실시하여 학년말 교무업무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각 학교별로 2015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마감과 진급처리가 완료되면 나이스 대국민서비스(http://homedu.goe.go.kr)학생서비스/학부모서비스홈에듀 민원서비스에서 학교생활기록부의 자료가 온라인으로 제공되며, 학부모는 자녀의 성적, 출결, 학교생활기록부 등을 손쉽게 열람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이용구 원장은 이번 연수는 교육정보시스템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 연수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평가와 의견수렴을 통해 교육현장 중심의 연수가 되도록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은 담당자의 인사발령에 따른 업무변동, 시스템 변경 및 추가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하고 교직원의 업무처리 효율성 향상을 위해 매년 교사를 대상으로 학기 초·학기말·학년말 3, 신규교감 대상 상하반기 2, 일반직 대상으로 인사, 급여 등의 맞춤형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