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광복70주년 태극기 달기 도미노 효과 유도

매탄1동 광복절 태극기 달기 위해 민·관 협력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15/08/10 [19:16]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광복70주년 태극기 달기 도미노 효과 유도

매탄1동 광복절 태극기 달기 위해 민·관 협력

김영아 기자 | 입력 : 2015/08/10 [19:16]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장 박두현)은 광복70주년을 맞아 독립정신을 계승하고,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 등 독도침탈 발언에 맞서는 계기로 삼고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도미도 효과를 유도하고자 민·관이 협력하여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 광복70주년을 맞아 독립정신을 계승하고,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 등 독도침탈 발언에 맞서는 계기로 삼고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도미도 효과를 유도하고자 민·관이 협력하여 다양한 노력     © 수원시민신문

 

최근 국경일 및 기념일 태극기 게양율이 저조해 경축일 본래의 의미가 쇠퇴되어 감에 따라 청소년을 비롯한 주민들에게 나라사랑의 마음을 심어주고자 8월 한 달간 주민센터 청사에 대형 태극기를 게첨 했고, 아주대삼거리~법원사거리, 주공45단지 이면도로에 가로기 100여개로 태극기 시범가리를 조성했다. 또한 학교·아파트 입주자 대표회 등 관내 유관기관들과 연계하여 광복절 태극기 달기 인증샷 릴레이, 찾아가는 태극기 판매소, 주민지치센터 수강생 태극기 달기 홍보문자 발송등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84~5일는 나라사랑 태극기 봉사단을 운영했는데, 참여 청소년 100여명은 수원의 독립운동사라는 주제로 대한제국 말부터 1945년 광복까지 생생한 역사 강의를 통해 마음으로 공감하고 실천하는 태극기 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더운 날씨에도 구매탄시장, 주택가, 상가지역을 돌면서 8월 한 달간 태극기 게양으로 나라사랑의 마음을 표현할 것을 당부했다.

 

박두현 매탄1동장은 바른 것을 아는 것과 실천하는 것은 다른 차원이다. 광복절에 태극기를 달아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표현할 필요가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 것이다. 그러나 집에 태극기가 없거나, 태극기를 다는 방법을 잘 모르겠다는 등의 이유로 태극기 달기를 실천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다. 태극기 게양 방법과 기간을 알리고,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 등과 협력해 찾아가는 태극기 판매,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한 홍보로, 첫 번째 말이 넘어지면 다른 말들이 차례로 넘어지는 도미노 현상처럼 한집 한집의 태극기 달기가 서로에게 동기부여가 되어 태극기 물결치는 매탄1동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