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경기도 사회복지시설 차량 지원 ‘찾아가는 차량 전달식’ 참석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4/02/07 [16:39]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경기도 사회복지시설 차량 지원 ‘찾아가는 차량 전달식’ 참석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4/02/07 [16:39]

김성수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국민의힘, 하남2)6일 사단법인 하울회 하늘아래장애인주간보호시설에서 경기도 사회복지시설 차량 지원 사업 중 찾아가는 차량 전달식에 참석하였다.

 

▲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경기도 사회복지시설 차량 지원 ‘찾아가는 차량 전달식’ 참석   © 경기도의회

 

경기복지재단은 2018년부터 약 5년간 복지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과 이동 편의성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경기도 내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 등 현장에서 이동과 운송에 필요한 차량을 지원하는 경기도 사회복지시설 차량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차량을 이용한 사회복지서비스 인프라 확충을 통해 도민 제공 복지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이용자에게 신속하고 적절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실제로도 도민 복지증진에 커다란 도움이 되고 있다.

김성수 의원은 사회적으로 취약한 계층의 이동과 운송을 지원, 안전과 편의성 확보, 사회 참여 및 활동 증진 등 더 나은 생활 환경과 사회복지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차량 지원사업은 매우 중요한 사업 중 하나이다. 차량지원에 선정된 기관에서는 경기도민에게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수행하여 주길 바란다. 특히, 차량 지원을 통해 시설 이용자들의 이동권과 서비스 접근성이 한층 더 확보되길 바라며 기관 프로그램 운영에도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김성수 의원은 해당 시설에서 사업 취지 및 목적에 부합되게 차량이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현장 지원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사회복지 현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실효성 있는 복지정책을 수립하고, 도민의 체감도 높은 복지 실현을 위한 예산편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차량 전달식에는 김성수 경기도의원, 원미정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 하늘아래장애인주간보호시설 최현순 시설장이 참석하였으며, 차량은 송영서비스 및 지역사회적응훈련, 캠프, 특별활동 등 기관 프로그램 운영에 활용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