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설 연휴 주차장 무료 개방도내 교육기관 및 학교 등 1,400여 개

경기도 방문 귀성객·지역주민의 주차 편의 기대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2/06 [14:50]

경기도교육청, 설 연휴 주차장 무료 개방도내 교육기관 및 학교 등 1,400여 개

경기도 방문 귀성객·지역주민의 주차 편의 기대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4/02/06 [14:50]

차량 이용이 많은 설 연휴 기간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기도 산하 교육기관 주차장 1,400여 곳이 무료 개방된다.

▲ 경기도교육청, 설 연휴 주차장 무료 개방도내 교육기관 및 학교 등 1,400여 개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교육감 임태희)은 설 연휴 동안 경기도를 방문하는 귀성객과 지역주민의 주차 편의를 위해 산하 교육기관과 학교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고 6일 밝혔다.

주차장 무료 개방 운영 기간은 설 연휴가 시작되는 29()부터 212()까지 4일간이다.

개방 기관은 경기도교육청을 포함한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도서관, 연수원 등 산하 교육기관과 도내 학교 등 총 1,400여 개다. 개방 시간은 학교나 기관에 따라 개별적으로 정하거나 종일 운영한다.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하는 주차장 정보는 공유누리(대국민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 www.eshare.go.kr) 또는 포털사이트를 통해 연휴 하루 전인 28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개방 주차장 이용자는 긴급 상황을 대비해 차량 앞면에 반드시 연락처를 남겨야 하며, 교육시설인 만큼 학생 안전사고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도교육청 박만영 재무관리과장은 설 연휴 기간 학교시설 주차장 무료 개방을 통해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고 귀성객의 주차 편의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면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주차장 주변 질서유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