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수원마을미디어연합과 업무협약 체결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1/23 [15:16]

수원문화재단, 수원마을미디어연합과 업무협약 체결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4/01/23 [15:16]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 미디어센터는 23일 수원마을미디어연합(대표 홍종희)수원 시민의 미디어 소통과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수원문화재단, 수원마을미디어연합과 업무협약 체결  © 수원문화재단



이번 협약은 지역 이슈에 대한 콘텐츠 제작에 협력하고 마을미디어 활동의 다양성을확장하고자 진행했으며, 시민의 미디어 소통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시민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정보 공유 신규 미디어활동가 발굴과 시민 미디어 콘텐츠 제작, 유통, 아카이빙 활성화 협력 미디어 콘텐츠 교육 및 행사, 사업 홍보 등의 교류 협력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주민들의 미디어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고 미디어를 통한 지역사회 참여를 촉진하여, 지역의 소통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협업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각자의 강점을 결합하여, 수원 시민들이미디어를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활로를 열어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에 수원마을미디어연합 대표는 수원 시민들이 미디어를 통해 자유롭게 의사를표현하고, 지역사회에 더 많이 참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답했다.

 

수원문화재단과 수원마을미디어연합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난 수년간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마을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의 확대, 시민의 참여형미디어 콘텐츠 개발, 다양한 행사와 워크숍 개최 등으로 협력의 성과를 구체화할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