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이재준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수원시 자원봉사, 실질적 자원봉사로서 방향성 모색할 것”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3/05/15 [18:03]

수원시 이재준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수원시 자원봉사, 실질적 자원봉사로서 방향성 모색할 것”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3/05/15 [18:03]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인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수원시민과 함께하는 나눔의 실천을 통해 추상적인 자원봉사에서 탈피해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자원봉사로의 방향성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 수원시 이재준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수원시 자원봉사, 실질적 자원봉사로서 방향성 모색할 것”  © 수원시



 

이재준 이사장은 15일 오후 3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수원시 자원봉사자 비전수립을 위한 150인 원탁토론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이사장은 4월 말 현재 수원시 누적 자원봉사자의 수는 413176명으로, 수원시 인구에 34%에 이르고 있다우리 시 봉사자들은 주로 재난, 구조, 안전·방범, 사랑의 밥차 등에서 높은 참여를 보이고 있는데 향후 문화, 인권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자원봉사자들의 땀 흘리는 노고를 널리 전파하고 홍보하기 위해 자원봉사기자단을 통해 유튜브, SNS 등에서 활동을 넓혀갈 것이라며 자원봉사자의 처우 개선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우수봉사자 간병비 지원, 우수봉사자 지정 및 현판식, 차량 스티커 부착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이사장은 올해 자원봉사 신규사업으로 탄소중립 실천과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 가치확산 문화행사 참여 등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수원시민들이 누구나 가까이서 쉽게 자원봉사를 접할 수 있도록 홍보에도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이날 자원봉사자 150인 원탁토론에서 토론 의제로 자원봉사 네트워크 활성화’, ‘자원봉사 서비스 품질 향상등을 놓고 토론을 벌였다.

 

슬로건 공모는 나누는 기쁨 함께하는 자원봉사(도배사협회 박권희씨) 봉사하는 당신! 빛나는 당신!(울림봉사단 임영신씨) 나누는 작은 실천, 자원봉사로 빛나다(개인봉사자 윤설애씨) 따뜻한 자원봉사, 빛나는 수원시민(개인봉사자, 박미경씨) 4건이 최종 후보에 올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