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인성교육 참가자 모집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6/21 [13:09]

용인시,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인성교육 참가자 모집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6/21 [13:09]

용인시는 초등생 자녀를 둔 가정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가족인성교육 행복한 가족을 위한 5가지 사랑법을 마련하고 2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참가자 40명을 모집한다.

▲ 용인시,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인성교육 참가자 모집  © 용인시



 

사람마다 각자 사랑을 표현하는 고유의 방식이 있다는 전제를 바탕으로 부모와 자녀가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

 

교육은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 2개 과정으로 시 평생학습관에서 79일부터 30일까지 3회로 나눠 진행한다.

 

교육에선 먼저 마인드맵과 언어유형 검사를 통해 참가자들의 성향과 유형을 파악한다. 이를 바탕으로 스크래치 복권만들기, 샌드위치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 ‘인정하는 말’, ‘함께하는 시간’, ‘선물’, ‘봉사’, ‘스킨십5가지 사랑 실천법을 익힌다.

 

또 전 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환경 퀴즈 등을 진행하는 지속 가능한 지구시민 이야기특강도 마련됐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yongin.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부모 1명과 자녀 1명을 한 가족으로 보고 과정당 10팀씩 선착순 선발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인성교육 프로그램 참여로 개인의 성향에 따라 사랑의 표현방식이 다름을 인정하고 배려의 소통법을 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가족간 정서적 유대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