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청년 정책 제안‘청년정책네트워크’3기 참가자 모집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5/17 [12:54]

용인시 청년 정책 제안‘청년정책네트워크’3기 참가자 모집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5/17 [12:54]

용인시는 청년들의 정책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시 청년 정책을 발굴·제안하는 3기 청년정책네트워크에서 활동할 청년 100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 용인시 청년 정책 제안‘청년정책네트워크’3기 참가자 모집  © 용인시



 

용인 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용청넷)는 청년들의 자율적 참여를 기반으로 다양한 청년 문제에 관심을 갖고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정책을 제안하는 청년참여기구이다.

 

참가자들은 일자리, 주거, 복지·문화, 참여·권리 등 다양한 분과로 나눠 활동하며 정책 의제를 발굴·제안하고 모니터링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오는 71일부터 내년 630일까지 1년이며, 활동기간에는 소정의 활동비를 받고 정책발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도 받을 수 있다.

 

관내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미만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청년은 다음 달 10일까지 용인시 홈페이지(www.yongin.go.kr)나 용인시 청년LAB 홈페이지(www.yylab.kr)를 참고해 구글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홍보 포스터 안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신청페이지로 넘어간다.

 

시 관계자는 청년 정책의 주체는 청년들이 되어야 하는 만큼 다양한 활동을 하는 청년들이 참여해 평소 느끼고 있던 문제를 정책으로 실현하는 기회를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