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전 수원시 제2부시장,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경선 최종 후보 확정

“페어플레이 경선 통해 국민의 힘을 이길 ONE팀 후보 만들어야 한다”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2/04/24 [21:27]

이재준 전 수원시 제2부시장,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경선 최종 후보 확정

“페어플레이 경선 통해 국민의 힘을 이길 ONE팀 후보 만들어야 한다”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2/04/24 [21:27]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22일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경선 후보가 4인 후보로 확정 발표 된 후 페어플레이 경선을 통해 국민의 힘을 이길 원팀 후보를 만들어야 된다고 했다.

 

▲ 더불어민주당 최종 경선 후보로 확정된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  © 수원시장 예비후보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22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기초단체장 3차 공천심사결과를 발표하고 수원시장 경선을 4인 경선을 통해 결선투표 없이 진행하겠다고 발표했다.

 

수원시장 후보로는 이재준 전 수원시 제2부시장, 김상회 전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김준혁 전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변인, 김희겸 전 경기도부지사가 확정됐다.

 

경기도당 공천심사결과 발표 후 이재준 예비후보는 경기도 제1의 수부도시인 수원특례시장 경선은 경기도 전체의 선거 판세에 큰 영향을 주는 경선이라며 훌륭한 많은 후보들이 도전한 상황에서 4인의 최종 후보에 선정된 것은 수원시민들의 지지와 열망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최종 경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후보 간의 치열한 정책 중심의 경쟁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이 시민을 생각하는 능력 있는 후보를 선출했다는 결과를 수원시민들에게 전달하는 것이라며 “4명의 후보들과 마지막까지 정정당당하게 경쟁해 경선 후에도 하나의 팀으로서 수원특례시의 완성을 위해 함께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국민의힘 수원시장 경선이 2파전으로 확정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 경선은 4인 원샷 경선을 통해 다음 주 내 확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각 후보 간 정책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 각종 수원시장 예비후보 대상 여론조사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본선 진출 유력 후보인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최초 수원시 제2부시장과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을 지낸 정책·소통·행정전문가로,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전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장, 전 문재인 정부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자문위 전문위원, 전 노무현 정부 대통령 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재준 전 수원시 제2부시장,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경선 최종 후보 확정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