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장(醬) 며들다, 전통장 만들기' 참가할 90가족 모집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1/20 [16:14]

용인시,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장(醬) 며들다, 전통장 만들기' 참가할 90가족 모집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1/20 [16:14]

용인시는 어린이와 함께 전통장을 만드는 체험프로그램 ()며들다, 전통장 만들기에 참가할 90가족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 용인시,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장(醬) 며들다, 전통장 만들기' 참가할 90가족 모집  © 용인시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이 대폭 줄어든 상황에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현장체험 대신 장만들기 키트를 배송받아 유튜브를 통해 담그기 체험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에 주소지를 둔 어린이가 있는 가족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다음달 3일 오전 10시부터 4일 오후 3시까지 용인시 통합예약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전통장 만들기 키트는 처인구 남사읍에 위치한 조옥화 전통장의 전통 고추장과 메밀 된장으로 구성됐다. 이곳의 전통장은 용인에서 생산된 콩을 옛 방식 그대로 가마솥에 끓인 후 발효해 만든다.

 

시는 선정된 가족에게 214일 전통장 만들기 키트를 일괄 배송할 예정이다. 배송비 4000원은 가족 부담이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장을 담그는 특별한 추억 만들기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앞으로도 온 가족이 우리 농업, 먹거리에 친숙해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