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세무과,‘2021 세외수입 실무자 업무편람’발간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11/29 [17:24]

수원시 팔달구 세무과,‘2021 세외수입 실무자 업무편람’발간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11/29 [17:24]

팔달구(구청장 백운오)는 지방세외수입의 부과·징수 및 환급 절차를 알기 쉽게 설명한 ‘2021 세외수입 실무자 업무편람을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 수원시 팔달구 세무과,‘2021 세외수입 실무자 업무편람’발간  © 수원시 팔달구



 

지방세외수입은 지방세와 함께 지방자치단체 자주재원의 한 축으로서 지방재정 건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세입원이지만, 그 종류 및 근거 법령이매우 광범위하고 담당 업무가 여러 부서에 산재되어 있어 체계적인 업무 추진이 어려운 실정이다.

이번에 발간한 업무편람에는 세외수입의 부과·징수 관리 등 업무 전반전인내용 및 주요 업무처리 절차, 관련 법령, 공문 작성 예시, 시스템 사용법 등을 수록해 실무자가 업무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과태료의 사전통지 절차에 대해 관련법령, 세외수입시스템 사용법, 송달방법 등을 상세히 수록했다. 업무편람은 세외수입업무를 처리하는 구청 세외수입 부서및 동행정복지센터에 배부할 예정이다.

 

팔달구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한 업무편람이 당면한 과제로 바쁜 세외수입실무자들에게 시간을 절약하며 체계적인 업무를 처리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직원들의 전문성 강화로 행정에 대한 구민의 신뢰도 향상에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팔달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