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일자리센터 맞춤형 취업‘신중년 일반경비원’교육생 모집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3/09 [15:25]

오산시일자리센터 맞춤형 취업‘신중년 일반경비원’교육생 모집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03/09 [15:25]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구직자의 맞춤형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신중년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 참여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 오산시일자리센터 맞춤형 취업‘신중년 일반경비원’교육생 모집  © 오산시



 

참여대상은 오산시에 주소를 둔 만 50세 이상 65세 이하 경비직 취업희망자로 오산시일자리센터에서 사전면접을 통해 3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34일부터 오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오산시일자리센터에서 접수 중이며 322일부터 324일까지 총 3일간 교육을 진행한다.

 

신중년 일반경비원 신임교육프로그램은 경비업 관련 이론부터 사고예방대책, 시설 기계경비 실무 및 직업윤리와 서비스교육까지 경비원 취업을 위한 필수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과정별 교육시간과 과목을 모두 수강하고 교육평가 점수 60점 이상 취득 시 수료할 수 있다.

 

오산시일자리센터에서는 신중년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청년 다문화 장애인 등 여러 계층별 맞춤형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 계획 중이며 4월에는 신중년 생애경력설계서비스 구직자 과정을 운영할 예정으로 현재 세부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경직된 채용시장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일자리센터에서 추진하는 취업프로그램 등을 활용하면 재취업에 도전하는 용기를 가지게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