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25년 도시관리계획 재정비 주민공람 실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3/09 [15:23]

오산시 2025년 도시관리계획 재정비 주민공람 실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03/09 [15:23]

오산시는 오는 10일부터 29일 까지‘2025년 오산 도시관리계획 재정비()’에 대한주민공람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오산시 2025년 도시관리계획 재정비 주민공람 실시  © 오산시



 

도시관리계획 재정비는 도시의 여건 변화에 따른 체계적인 도시공간 관리를 위해 오산시 전역에 대하여 기존 용도지역·지구, 지구단위계획, 기반시설의 설치 및 변경 등에 대한 계획을 5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다.

 

이번 재정비()은 지난해 9월 수립된 2035 오산 도시기본계획 등 상위계획의 내용을 수용해 시의 장기적인 발전방향을 도시공간에 구체화하고 도시여건 변화에 따른 불합리한 사항의 정비를 반영했다.

 

주요 내용으로 지역 간 연계체계 확보를 통한 도시 균형발전을 위해 지역 간 연결도로를 확충하고, 기존 취락지 및 현황도로의 통행여건 개선을 위해 도로시설을 확충조정했다. 또한 체계적 도시 관리를 위해 소규모 용도지역 및 지구단위계획을 현실 여건에 맞춰 변경하는 내용으로 재정비()을 마련했다.

 

이번 재정비()은 오산시청 1층 도시정책과에 비치된 관계도서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의견이 있을 경우 공람기간 내에 서면으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시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타당성을 검토한 후 관련기관과 협의, 시의회 의견청취 및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금년 내로 도시관리계획을 결정고시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우리시 도시발전상을 수용하고 효율적 도시계획시설 정비를 중점에 두고 재정비()마련했다.”합리적인 도시 관리와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시민들의 많은 의견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