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화사한 반찬 나눔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2/27 [13:13]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화사한 반찬 나눔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02/27 [13:13]

팔달구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경안)는 지난 25, 관내 저소득홀몸어르신 20여명을 위해 화사한 반찬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화사한 반찬 나눔  © 수원시 팔달구



 

화사한 반찬 나눔행사는 20179월부터 저소득층 20가구에 반찬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시작되었으며, 현재는 화서2동 관내 주민들의 후원금으로진행되고 있다.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월 어르신들의 입맛을 돋울수 있는 맛있는 반찬을 구입하여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의 가정에 방문전달하고 있다.

 

협의체 위원들은 마스크와 손소독, 5인 이상 집합 금지 등 코로나19 관련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 가정에 일일이 방문하여 반찬을전달하고 안부를 묻는 등 짧게나마 어르신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했다.

 

반찬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온기 가득한 반찬을 안고 맛있는 반찬을 해주기 위해 집까지 찾아와 줘서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다음 달에도찾아와 안부를 물어달라.”며 헤어짐을 아쉬워했다.

 

박인석 화서2동장은 비록 한 달에 한 번 지원하는 반찬 나눔이지만 늘 어르신들께 맛있는 음식을 전달해드리고 싶고, 짧은 시간이나마 어르신들의 자녀처럼 말동무를 해드리고 싶다. 앞으로도 화사한 반찬 나눔을 위해 최선을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팔달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