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정책 정담회 가져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2/25 [16:30]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정책 정담회 가져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1/02/25 [16:30]

더불어민주당 소속 기도의회 안정행정위원회(위원장 김판수) 의원들이 25() 도의회 4층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국회 행정안정위원회 경기지역의원들과상임위 관련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정책 정담회 가져  © 경기도의회



 

이날 정담회에는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박정)에서 주최한 것으로 국회 행안위 소속 양기대 의원(더민주, 광명시을), 민철 의원(더민주, 의정부을),오영환 의원(더민주, 의정부갑)비롯해 도의회 김판수 안전행정위원장(더민주, 군포4)등 안행위 의원들이 참석하였다.

 

도의회 안행위는 상임위 관련 주요 현안과 정책을공유하고 기도자치경찰위원회사무국 복수 설치 자치경찰제 안정적 추진을 위한 국비지원자치경찰인력에 대한 인사권 강화 지구대·파출소 지휘·감독권강화 국가경찰-자치경찰 이원화 ·도 소방조직 효율성 확보등을 6가지를 건의했다.

 

토론을 주재한 양기대 국회의원은 경기 지역의 정책현안을 공유하고, 발전전략을 논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 새로 시행되는 경찰제에대한 걱정과 우려가 많은 만큼 제도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지원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판수 위원장은 각종 국정현안으로 바쁜 일정에도 경기도의회를 찾아주신 국회 행안위 의원님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 이번 정담회를 통해 경기도의 소방, 안전, 행정 분야가 한층 더 진일보 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자치경찰제를 비롯해오늘 정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에대한 실효성 있는 지원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정담회의 주요 의제였던 자치경찰제는 경찰사무 중 자치경찰사무(생활안전,여성청소년, 교통경비 등)·도가 지휘·감독하는 것으로, 자치경찰위원회직에 관한 조례4도의회 안행위의 심의를 거쳐 통과되면 시범운영기간을 갖고7월 전면시행 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