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지방정부 차원 ‘자치교육’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1/20 [13:03]

오산시, 지방정부 차원 ‘자치교육’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01/20 [13:03]

지역의 교육혁신을 위해 지방정부가 머리를 맞댄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회장 곽상욱 오산시장)는 지난 19, 31개의 회원도시와 함께 2021년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실무협의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였다.

▲ 오산시, 지방정부 차원 ‘자치교육’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  © 오산시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는 지난 2018년 창립된 협의회로 혁신교육을 수행하는 지방정부가 모여 지역의 교육발전 및 국가의 교육혁신을 위해 교육관련 정책간담회, 권역별 집담회, 교육정책 제안 등 지방분권 시대의 다양한 교육협력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실무협의회에서는 회장도시인 오산시를 비롯한 9개 임원도시(서울 송파구, 은평구, 경기 시흥시, 충남 당진시, 전남 순천시, 강원 홍천군, 부산 연제구, 충남 공주시)22개의 회원도시 과장, 팀장 등 관계자 60명이 참석하여 2021년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의 운영에 대한 열띤 논의를 진행하였다.

 

이날 다루어진 안건은 2020년 코로나19 펜데믹 상황 속에서도 상·하반기 정기총회 및 권역별 집담회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2020년 사업 결산에 이어 단체장 포럼, 회원도시 정책 모델링 플랫폼 사업, 정책 간담회 등 2021년 협의회 전체 사업의 공유와 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2021년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는 컨퍼런스 및 집담회와 연계한 상·하반기 정기총회, 각 지방정부에서 제시하는 교육의제의 실천을 위한 정책간담회, 그리고 회원도시 우수 정책을 각 지방정부에서 도입 할 수 있게 지원하는 정책모델링 플랫폼 사업을 운영한다.

 

아울러 지난 7월 취임한 곽상욱 협의회장(오산시장)의 중점 추진 사업인 지자체장 교육연구모임 혁신서원을 운영하며 교육 각 분야 전문가의 강연 및 토론을 통해 새로운 지역교육의 비전을 제시하는 지자체장 연구모임을 연중 진행할 예정이다.

 

2021년 혁신교육지방정부회협의회의 다양한 활동은 협의회 홈페이지 http://kaei.kr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