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화상회의 사용법 교육 및 회의 개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1/16 [13:47]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화상회의 사용법 교육 및 회의 개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01/16 [13:47]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3, 3기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 사용법을 교육하고 1월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화상회의 사용법 교육 및 회의 개최   © 수원시 권선구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위원들의 소통 역량강화와 2021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언택트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모의 화상회의를 통해 화상회의 입장 방법, 비디오 정지 및 해제, 오디오 연결 법 등 ZOOM 사용법과 활용법을 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익혔다.

 

시행착오를 거치며 익힌 화상회의 사용법 교육 이후, 바로 20211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비대면 화상회의로 실시하여 실제 회의에 적극 활용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1년 특화사업인 사두남 음식만들기, 설맞이 복지사각지대 중장년 1인 가구 지원 방안 논의, 관내 어린이집 연계 사업인 저소득 아동 월 필요경비 지원대상자 발굴을 안건으로 상정하고 의견 수렴을 거쳐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최미숙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더욱 많아졌다며,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서둔동 관계자는 코로나19 대유행과 장기화를 극복하기 위한 맞춤형 화상회의 등을 통해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권선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