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주민단체서 어려운 이웃 위한 김장김치 봉사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1/23 [15:31]

용인시, 주민단체서 어려운 이웃 위한 김장김치 봉사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11/23 [15:31]

용인시는 지난 21일 곳곳서 주민단체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김장김치 봉사를 벌였다고 밝혔다.

▲ 용인시, 주민단체서 어려운 이웃 위한 김장김치 봉사  © 용인시

 

 

지난 21일 수지구에선 2019년 설립된 민간봉사단 함께 수지봉사단이 처인구 백암면 한 배추농장서 이웃에 전달할 김장김치를 담갔다.

 

봉사에 참여한 40여명의 회원들은 직접 담근 김장김치 10짜리 200박스를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한편 지역아동센터와 사회복지지설 등에도 절임 배추 200포기를 나눴다.

 

박은미 봉사단 대표는 봉사단 회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힘을 모은 것이라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함께 수지봉사단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줘 감사하며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만들도록 소외된 이웃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별개로 같은 날 기흥구 동백3동에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새마을부녀회가 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김장김치를 담그는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20여명의 회원들은 손수 담근 김장김치 10kg짜리 20박스를 찾아오는 이 없이 외롭게 지내는 홀로어르신 등 취약계층 20가구를 방문해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김민주 부녀회장은 지역사회 이웃에게 도움을 되고자 김장김치 봉사에 나선 것이라며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곽근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함께 하는 따뜻한 동백3동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봉사에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