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경희 도의원, “심각한 성비불균형 해소 등 대안 촉구”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0/11/18 [16:58]

경기도의회 김경희 도의원, “심각한 성비불균형 해소 등 대안 촉구”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0/11/18 [16:58]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경희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6)18일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관 총괄 행정사무감사에서 공공기관의 민주적인 문화를 위해서는 각종 심의위원회의 성비불균형을 가장 먼저 해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성비불균형이 해소된다면 일어나서는 안 될 직장 내 성희롱 및 성폭행 같은 불미스러운 사건들이 분명 감소될 것이라며, “특히 공공기관 안에서 민주적인 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방면에서 노력해야 나아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 경기도의회 김경희 도의원, “심각한 성비불균형 해소 등 대안 촉구”  © 경기도의회


 

또한 김경희 의원은 경기도체육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거론된 문제점들을 문화체육관광국 입장에서는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에 대해 질의했다.

 

이에 오태석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경기도체육회에서 규정을 위반하거나 법에 어긋나는 지적 사항이 많았던 것으로 알고 있다. 분기별로 회계집행에 유심히 조사하겠으며,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나면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답했다. 그러나 김 의원은 분기별로 진행하는 것은 느슨한 답변이라며, “좀 더 자주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김 의원은 문화예술등 공모사업에서 공모대행업체가 횡행하는 것에 대해 언급하며 문화체육관광국 산하기관의 어려운 공모서류 때문에 공모 작성 대행업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비록 행정의 눈높이에 맞지 않더라도 공모에 응하는 예술인들이 스스로 작성해야 우리의 취지에도 맞지 않느냐며 누구나 턱 없이 이용 가능한 행정업무로 바뀔 수 있도록 거듭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