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심규순 기획재정위원장,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과 수도권 식수원 관리현장 확인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0/10/29 [17:40]

경기도의회 심규순 기획재정위원장,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과 수도권 식수원 관리현장 확인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0/10/29 [17:40]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심규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4)29일 민병덕 국회의원, 안양시 도시의원 등 10명과 경기도수자원본부를 방문하여 수도권 2,600만 주민의 식수원인 수질관리 상황을 살펴봤다.

▲ 경기도의회 심규순 기획재정위원장,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과 수도권 식수원 관리현장 확인  © 경기도의회

 

 

팔당상수원 관리현황을 청취하고, 팔당호 수질상태 관찰 등 팔당상수원의 중요성을 직접 피부로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수돗물의 적수 발생이나 유충 발견 등으로 수돗물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어 상수원의 관리와 정책 추진에 도움을 얻고자 이번 방문은 이뤄졌다.

 

심규순 의원은 우리가 매일 마시는 물 관리를 위해 애쓰고 있는 경기도의 노력을 잘 알고 있다.”도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더욱더 철저한 관리와 홍보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민병덕 의원은 실제 와서 눈으로 확인하니 수질상태도 양호하고 생각보다 잘 관리되고 있다.”, “물 문제는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적으로 중요한 문제로 인식되는 만큼 기후변화에 맞춘 미래지향적인 수질관리정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