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찾아가는 이불세탁’홀몸어르신 큰 만족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0/28 [12:56]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찾아가는 이불세탁’홀몸어르신 큰 만족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10/28 [12:56]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심상민)는 지난 1012일부터 23일까지 약 2주 동안 2020년 특화사업의 일환으로찾아가는 행복나눔 세탁소사업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찾아가는 이불세탁’홀몸어르신 큰 만족   © 수원시 영통구

 

 

찾아가는 행복나눔 세탁소는 스스로 세탁이 힘든 홀몸어르신 및 주거취약계층의 쾌적한 주거환경 제공을 위해 부피가 크고 무거운 이불을 직접 수거해 세탁 후 배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당초 50세대를 대상으로 세탁서비스를 제공하려 했으나 수요조사 결과 이불이 한 채 밖에 없어 세탁을 할 수 없는 대상자들이 확인되었다. 동은 이런 대상자들에게는 새 이불 한 채를 구입하여 지원하는 방식으로 당초 계획을 변경하여 진행했다.

 

그 결과 총 20가구에는 이불세탁서비스를, 나머지 30가구에는 새 이불을 구입하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공급으로 이불세탁사업을 마무리하며 대상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광희 총무는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써 보람을 많이 느낀다모든 주민이 행복해질 수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좋은 사업을 많이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영통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1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