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장동일 도시환경위원장, 환경·에너지사업 공공성·전문성 강화 당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입지 추진 협약식 참석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0/10/26 [17:07]

경기도의회 장동일 도시환경위원장, 환경·에너지사업 공공성·전문성 강화 당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입지 추진 협약식 참석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0/10/26 [17:07]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장동일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산3)26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열린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입지 추진 협약식에 참석했다.

▲ 경기도의회 장동일 도시환경위원장, 환경·에너지사업 공공성·전문성 강화 당부  © 경기도의회

 

장동일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김포시 유치를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진흥원 설립과 입지 선정을 추진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정하영 김포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장 위원장은 진흥원 설립을 통해 환경·에너지사업의 공공성·전문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 도민에게 더 나은 환경서비스를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하며 환경문제 관리 및 생태적 중요성이 큰 김포시는 진흥원 설립의 최적지이며 도내 균형발전 차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장 위원장은 경기도의회에서도 새롭게 설립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변화하는 환경수요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양질의 환경서비스를 도민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다짐을 전했다.

한편,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환경오염 저감사업, 기후변화 대응 및 신재생에너지 보급, 환경교육, 생태계 보전, 녹색일자리 창출 및 전문인력 양성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김포에코센터 내에 주사무소를 두고 20211월에 설립 후 직원 공개채용을 거쳐 20213월부터 공식 업무를 개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