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골든타임 사수!「찾아가는 생명구조 교육」 실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0/23 [17:29]

수원시 권선구, 골든타임 사수!「찾아가는 생명구조 교육」 실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10/23 [17:29]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길영배)는 지난 19일과 21일 호매실동 동그라미어린이집과 새한별 어린이집에서 어린이집 교사 및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명구조교육을 실시했다.

▲ 수원시 권선구, 골든타임 사수!「찾아가는 생명구조 교육」 실시  © 수원시 권선구

 

 

코로나19로 인하여 교육이 중지되었으나 사회적 거리 1단계로 하향한 후로 기존 신청한 어린이집 20개소 중 다시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18개소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11월 말까지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찾아가는 생명구조교육은 구민에게 안전문화 확산은 물론,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한 시책사업이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교사들에게는 성인 및 영·유아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실시하여 어린이집 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요령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어린이들에게는 실습을 통한 교육을 실시하여 비상상황 시 행동요령을 몸에 체득할 수 있도록 했다.

 

권선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지연되었지만 이제라도 어린이집에서 교육받을 수 있어 다행이다, “화재예방 및 심폐소생술 교육이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응급 상황에서 유연하게 대처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생명구조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안전의식 확산 및 정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권선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