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으로 ‘2020 토요수원 인문여행’ 떠나요!

수원시, 역사·전통 등 각 분야 전문가 초청해 온라인 강연…유튜브 채널에 게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0/05 [22:27]

랜선으로 ‘2020 토요수원 인문여행’ 떠나요!

수원시, 역사·전통 등 각 분야 전문가 초청해 온라인 강연…유튜브 채널에 게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10/05 [22:27]

 

수원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랜선으로 인문학 여행을 떠날 수 있는 ‘2020 토요수원 인문여행을 운영한다.

 

▲ 수원시, 역사·전통 등 각 분야 전문가 초청해 온라인 강연…유튜브 채널에 게시  © 수원시

 

1017일까지 진행되는 토요수원 인문여행은 역사·전통·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시민을 대상으로 품격 있는 강연을 제공하는 인문학 콘서트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suwonloves)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시민 누구나 강연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3일 권미루 작가의 생각보다 아름다운 것들에 대해를 주제로 한 강의를 업로드 했고, 김준혁 한신대학교 정조교양대학 교수의 강연 수원의 역사와 미래’(1010),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의 강연 매 순간 행복으로 가득한 삶을 위해’(1017)가 이어진다.

 

한복여행 에세이 한복, 여행하다를 집필한 권미루 작가는 강연에서 한복을 입고 히말라야를 등반했던 경험 등 특별했던 세계여행 이야기를 소개한다.

 

김준혁 교수는 정조대왕에 대한 재해석을 바탕으로 우리 시대에 필요한 리더십을 강의하고, 김경일 교수는 현실에 부딪혀 절제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을 조명한 후 행복한 삶을 위한 자세·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의 영상은 당일 오전 10시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고, 1231일까지 게시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2015년부터 해마다 진행했던 토요수원 인문여행을 올해는 온라인으로 운영해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토요수원 인문여행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백신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역사·전통 등 각 분야 전문가 초청해 온라인 강연…유튜브 채널에 게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