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공공책방 창의워크숍 <49일 동안 예술가로 사는 법> 참가자 모집

49일간 예술 습관을 익히는 성인 대상 온라인 워크숍 프로그램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9/30 [23:49]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공공책방 창의워크숍 <49일 동안 예술가로 사는 법> 참가자 모집

49일간 예술 습관을 익히는 성인 대상 온라인 워크숍 프로그램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09/30 [23:49]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1012()부터 운영하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공공책방 창의 워크숍’ <49일 동안 예술가로 사는 법>의 참가자를 오는 923()부터 모집한다.

 

▲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공공책방 창의워크숍 <49일 동안 예술가로 사는 법> 참가자 모집  © 수원시립미술관

 

공책방 창의 워크숍’ <49일 동안 예술가로 사는 법>1012() 사전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1015()부터 매주 목요일 총 7회에 걸쳐 비대면 온라인 강좌로 그룹 과제 형식으로 진행된다.

 

12명의 참가자를 선발해 운영하는 이번 워크숍은글쓰기+사진+그림책+미술관데이트+일상여행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새로운 경험 속으로 를 이끌어낸다. 워크숍 종료 후에는 교육 과정과 개별 결과물이 책으로 제작된다.

 

이번 교육은 도란도란토론레시피(2020,이비락), ‘바람의끝에서 마주보다’ (2020,텍스트큐브) 등의 저서를 출간한 작가이자 수원에서 골목책방을 운영하는 김소라가 주 강사로 글쓰기 여행, 여행가로 살기 등을 진행한다.

특별 강사로는 사진공간 움의 관장이자 사진작가인 홍채원이 짧은 사진 에세이 쓰기에 대해 진행한다. 아이패드로 그림 작업을 하는 마음터치 우주는 <그림으로 나를 담다>라는 주제로 참여자와의 대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수원시립미술관 전시 관람과 모바일 앱을 이용한 나만의 책 제작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내재된 예술성을 발견하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창의 워크숍 참여 신청은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http://suma.suwon.go.kr)에서 서식을 다운 받아 이메일(edusuma@korea.kr)로 접수한다.

 

수원시립미술관 관계자는우리 모두는 일상에서 작은 발견을 통해 각자에게 내재된 예술을 끄집어냄으로써 예술가가 될 수 있다.”숨겨진 예술성을 어떻게 끌어낼 수 있는지 책(아티스트웨이)을 통해 알아보고 작은 실천으로 삶의 변화를 느껴보며 예술가처럼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하였다.”라고 덧붙였다.

 

전화문의 : 수원시립미술관 031-228-3666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