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생신맞이‘따뜻한 한 끼’전달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9/19 [18:14]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생신맞이‘따뜻한 한 끼’전달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09/19 [18:14]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황 영)는 지난 18, 9생신을 맞이하신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 11가구를 방문하여 위원들이 직접 만든생신도시락, 케이크, 쿠키와 행궁어린이집 원생들이 만든 생신축하카드를 전달했다.

 

홀몸어르신 생신맞이 따뜻한 한 끼사업은 올해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분기별로 대상자를 선정하여 행사를 개최하려 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모임이 자제되면서 매달 각 가정에 찾아가 생신상차림 및 안부확인 사업으로 변경하여 진행하게 됐다.

 

생신 상차림을 받은 정○○ 어르신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친구들도 만나지 못해 홀로 쓸쓸히 하루를 보낼 생각에 우울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생일을 축하해 주니 너무 기쁘고, 특히 행궁어린이집 어린이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쓴 생일카드를 읽으니 마음이 따뜻해진다생신상을 준비해주신 모든 분들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황영 위원장은 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든 활동이 위축해 있는 시점에서 조금이나마 어르신들께 기쁨을 드리고 안부도 확인하기 위해 이 사업을 진행하게됐다. 생신상을 받고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팔달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