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주민맞춤형 행정복지센터 건립을 위한 간담회 개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8/14 [15:16]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주민맞춤형 행정복지센터 건립을 위한 간담회 개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08/14 [15:16]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은 지난 13일 주민맞춤형 행정복지센터 건립을 위해 주민의 의견을 전달하고, 청사 추진 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하고자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주민맞춤형 행정복지센터 건립을 위한 간담회 개최  © 용인시 기흥구


이날 간담회에는 보라동 청사추진협의체를 비롯해 김운봉 의회운영위원장, 이은경시의원, 시 공공건축과장 등이 참석했다.

 

기흥구 보라동은 간담회에 앞서 지난7, 19세이상 보라동·지곡동 주민 26천여명을 대상으로 청사부지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고, 그 결과 5,828명이 참여한 가운데 97%에 달하는 만족결과를 얻었다.

 

기타의견으로 다양한 복합 편의시설 설치 및 주차공간 확보가 있었으며, 밀집된 공공시설로 교통 혼잡이 우려된다는 의견 또한 나타났다.

 

이를 바탕으로, 간담회에서는 다양한 주민 의견을 전달하고 건립 추진방향 및 의견수렴 절차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조경원 청사추진협의체 위원장은 “33천여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보라동 신청사 건립이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김운봉, 이은경 시의원은 주민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협의체와 담당부서간의 긴밀한 협조를 당부하였고, 청사건립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한 목소리로 말했다.

 

시 관계자는 청사 부지에 대한 여건과 주민의견을 적극 검토하여 신속한 사업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라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건립은 보라동 609-3번지(보라파출소 옆)일원에 지하1~지상3층 연면적 4000규모를 기본계획으로 삼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 기흥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