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공공한옥 시설 재개관 실시

한옥기술전시관, 화서사랑채, 화홍사랑채 각종 프로그램 진행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8/08 [16:08]

수원시 공공한옥 시설 재개관 실시

한옥기술전시관, 화서사랑채, 화홍사랑채 각종 프로그램 진행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08/08 [16:08]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은 수원시 공공한옥(한옥기술전시관, 화서사랑채, 화홍사랑채)을 재개관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진행한다.

 

▲ 수원시 공공한옥 시설 재개관 실시(화홍사랑채)  © 수원문화재단

 

먼저, 화서문 앞에 위치한 화서사랑채정규 교육과정인 국악 교육과 인문교육을 오는 11일부터 재개한다. 화서사랑채는 행궁동 주민자치회와 연계하여 운영하는 시민들을 위한 교육공간이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모든 교육은 마스크를 착용한 채 소인원으로 진행한다.

 

오는 14일 재개관하는 화홍사랑채의상체험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온라인 사전예약으로 운영한다. 또한, 상설체험으로 상설 포토존과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즉석에서 출력하여 컬러링을 할 수 있는 포토엽서 컬러링 체험을 진행한다.

 

▲ 한옥기술전시관 전경  © 수원문화재단

 

한편, ‘한옥기술전시관은 현재 비대면 프로그램 <집에서 만드는 한옥>을 성황리에 진행 중이며 더불어 이달 말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한 전문교육프로그램 <한옥배움터><한옥3D 모델링 스케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옥배움터>는 한옥의 입문과 설계, 역사를 이해하고 아름다운 한옥을 사진촬영하고 편집하는 학습 및 실습 프로그램이다. <한옥3D 모델링 스케치업>3D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다루어 한옥 구조를 만들고 이미지를 렌더링 하는 수준 높은 전문 교육이다.

 

모든 공공한옥 시설은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수원전통문화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원시 공공한옥의 행사정보를 비롯해 이목을 집중 시킬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 등을 꾸준히게시하고 있다.

(문의: 전통사업부 한옥운영팀 031-247-9366~9)

 

참고사항

한옥기술전시관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85번길 1, 매주 월요일 휴관

화서사랑채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 19, 매주 월요일 휴관

화홍사랑채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 377, 매주 월요일 휴관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공공한옥 시설 재개관 실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