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매산초등학교,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교직원 연수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7/30 [12:35]

수원시 매산초등학교,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교직원 연수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07/30 [12:35]

 

수원 매산초등학교(교장 김연섭)는 코로나19 상황에서 가정에서의 학습과 생활이 많아진 상황에서 학생들의 자해와 자살에 대한 문제가 나타나는 것에 대비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20729일 교직원을 대상으로 자살예방교육을 수원시자살예방센터와 함께 실시하였다.

▲ 수원시 매산초등학교,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교직원 연수  © 매산초등학교

 

이 교육은 학생이 안정감을 가지고 학교생활과 가정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교직원들이 알아야 할 자살·자해에 대한 기초 지식, 사례중심의 학생 자해 유형, 학생을 이해하고 치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참여하는 연수를 실시하였다.

교육내용은은 위기 학생의 심리, 자해와 자살, 동기, 심리상태 평가와 치료, 사례, 학생 치료 지원 기관 및 방법 등에 대해 연수하였다.

이 밖에도 매산초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가정생활과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쌍방향 온라인 상담’,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교직원연수’, ‘온라인 학부모상담’, ‘회복적생활교육등 학생들이 생명을 존중하는 시민의식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산초등학교 김연섭 교장은 학생 안전이 우선시 되며, 매산교육공동체 모두가 생명을 존중하는 시민의식을 가진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적 노력을 더 강화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