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광복회 선정 ‘역사정의실천 정치인’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김경호 위원장, 채신덕ㆍ김경희 부위원장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7/16 [11:49]

경기도의회, 광복회 선정 ‘역사정의실천 정치인’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김경호 위원장, 채신덕ㆍ김경희 부위원장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0/07/16 [11:49]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과 친일잔재청산 특별위원회 김경호 위원장, 채신덕김경희 부위원장이 광복회(광복회장 김원웅)로부터 역사정의실천 정치인으로선정되었다.

 

▲ 경기도의회, 광복회 선정 ‘역사정의실천 정치인’  ©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는 제344회 정례회(2020.06.24.)에서 ‘(가칭)친일찬양금지법* 제정 및 국립묘지법, 상훈법개정 촉구 건의안을 채택하여, 국회 정무위원회행정안전위원회, 행정안전부, 국가보훈처에 전달한 바 있다.

*(가칭)친일찬양금지법: 일제와 친일을 미화하고, 독립유공자를 폄훼하거나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및 일제 강제동원피해자를 모욕하는 행위 등을 처벌하는 법률

 

이에 김원웅 광복회장은 715, 일제잔재 청산에 앞장서고 있는 경기도의회를방문하여, 친일잔재 청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공유하며 역사정의실천 정치인선정기념패를 전달하였다.

 

장현국 의장은 친일청산의 시대적 소명을 다하기 위해 애쓰시는 광복회에감사의 뜻을 전하며, 경기도의회도 3.1운동과 헌법정신을 기리며 인권국가의 위상을 확립하기 위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김경호 위원장은 역사적 사실을 왜곡하고 부정하는 행위는 평화에 대한위협이 아닐 수 없다, “도민과의 공감대 형성과 사회적 합의를 통해 일제잔재 청산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