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보초등학교 "코로나19 극복! 응원의 말로 행복한 학교만들기에 동참했어요!"

칠보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선생님 모두를 응원해요!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7/10 [19:02]

칠보초등학교 "코로나19 극복! 응원의 말로 행복한 학교만들기에 동참했어요!"

칠보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선생님 모두를 응원해요!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07/10 [19:02]

 

칠보초등학교(김재영 교장)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학교생활 속서로에게 응원과 격려의 말을 전하는 우리 모두 다 함께 응원해온라인 문화행사를 68()~710()까지 운영했다.

 

▲ 코로나19 극복! 응원의 말로 행복한 학교만들기에 동참했어요!  © 칠보초등학교

 

칠보초등학교는 수원시 교육경비지원사업인 학교사회복지사업과 8년째 함께 하고 있다. 학교사회복지실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학교 현장 속에서 우리 모두를 응원해 다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로 응원의 말을 온라인 학교사회복지실로 채팅을 통해 보내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행사에 참여한 4학년 여수 학생은 친구들아 비록 우리 반 전체가 만나진 못 하지만 우리 꼭 마스크 잘 쓰고 우리반 전체가 볼 수 있는 날까지 각자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코로나를 이겨내자! 파이팅!!!’이라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한 달간 진행한 온라인 문행사는 채팅으로 받은 응원의 말을 모든 교육가족이 볼 수 있도록 각반의 입구와 학교사회복지실 앞에 전시되고 있다.

칠보초등학교 김재영 교장은 감염병으로 힘든 시기에 칠보 교육가족 모두가 한 마음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함께 하고 있다. 온라인 문화행사를 통해 모두에게 힘이 되는 시간이 만들어졌기를 기대하며, 칠보초등학교는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연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칠보초등학교 강행심 교감은 비대면 서비스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학교사회복지실을 통해서 학생, 학부모 상담을 진행하고 복지정보를 제공하는 등,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연계를 앞으로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학교사회복지실은 앞으로도 학생복지 증진 및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비대면 서비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