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조광희 위원장, 의정활동 공로패 수상

제10대 전반기 교육행정위원장으로 혁신적인 경기교육 정책 수립에 기여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7/03 [14:45]

경기도의회 조광희 위원장, 의정활동 공로패 수상

제10대 전반기 교육행정위원장으로 혁신적인 경기교육 정책 수립에 기여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0/07/03 [14:45]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조광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5)2일 송한준 의장으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했다.

▲ 경기도의회 조광희 위원장, 의정활동 공로패 수상  ©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는 2일 대회의실에서 제10대 전반기 도의회 정책공약 관리 성과에 대한 보고회 및 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단, 코로나 방역대책본부 위원들에 대한 공로패 전달식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조광희 위원장은 제10대 전반기 교육행정위원장으로서 지난 2년간 교육행정위원회를 이끌어 온 데 대한 공로패를 수상했다.

송한준 의장은 전국 시도의회에서 아무도 가지 않은 길에 경기도의회가 처음 발자국을 내고, 10대 의회는 정치에서 가장 중요한 신뢰를 세우고자 정책공약 실현에 매진했다, “지방의회 의정활동에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한 데 노력해주신 고마움을 담아 공로패를 드린다고 말했다.

조광희 위원장은 지난 2년간 도교육청과의 활발한 소통과 상호교류를 통해 경기교육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잇따른 개학연기 이후 온라인수업과 등교수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교육행정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경기교육의 최전선에서 현장을 살피며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안감 해소와 각종 교육현안 해결에 앞장서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누구보다도 먼저 실천하는 리더십을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특히 공무원의 적극행정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적극행정 운영 조례등을 발의하여 도민에 대한 신뢰도 향상의 기반을 마련하고 경기도가 전국 최초의 혁신적인 정책들을 수립해나가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광희 위원장은 오늘 이 공로패를 수상하게 된 것은 교육행정위원들의 열정과 전문위원실의 든든한 지원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교육위원들 및 전문위원실과 함께 동고동락하며 전국 최초의 무상교복, 무상급식 실현과 같은 혁신적인 성과를 내고 코로나19의 위기도 지금까지 함께 헤쳐나갈 수 있었다, “10대 후반기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경기교육과 도민의 행복증진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소회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